외식컨설팅

전문적인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외식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토탈 컨설팅


DEVELOPMENT 상품개발

메뉴는 외식업에 있어 이익을 창출하는 가장 중요한 상품입니다.
메뉴를 기획하고 개발하기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알지엠의 메뉴개발 컨설팅은 컨셉을 기획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고객에게
선택받음과 동시에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전략과 기술을
전수합니다.

상품개발 업무내역

  • 메뉴컨셉 기획 및 메뉴 엔지니어링
    • 시장환경분석, 상권분석, 타겟 고객 설정 및 고객분석, 메뉴수명 주기 분석, 메뉴개발 프로세스 제안, 메뉴분석 및 개선 제안
  • 트렌드에 맞는 상품 개발
    • 시장조사 (외식환경 및 시장환경), 국내외 외식 및 소비 트렌드 조사, 국내외 벤치마킹,
      메뉴의 관능평가 및 평가 결과 분석, 메뉴의 구성 및 가격 전략
  • 식기 및 프리젠테이션 제안
    • 메뉴별 적정 식기의 선별 및 제안, 메뉴별 가치부여를 위안 프리테이션 제안, 적정 주방설비 및
      동선의 제안, 주방 레이아웃 및 효율적인 오퍼레이션 제안
  • 메뉴레시피 및 매뉴얼
    • 메뉴레시피 및 조리메뉴얼 작성, 생산공정 매뉴얼, 조리원가 및 이익달성을 위한 원가관리 매뉴얼
  • 메뉴교육
    • 조리 교육 및 훈련 실시, 조리오퍼레이션 교육, 식재료의 발주, 검수, 보관 교육

상품개발 실적

업체명 프로젝트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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